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햄버거와 잘 어울리는 캐나다 맥주 추천

by fourth spring 2023. 11. 24.
반응형

캐나다 어디를 여행하든, 어느 레스토랑, 펍을 가도 주문하기 쉬운 음식 중 하나가 햄버거일 것이다. 가격도 합리적이면서 어느 가게나 무난한 맛을 낼 수 있는, 실패하지 않는 메뉴 중 하나가 햄버거이기도 하다.  이렇게 캐주얼하게 먹을 수 있는 햄버거와 잘 어울리는 캐나다 맥주 5가지를 소개해본다.  

 

1. Labatt Blue (래비트 블루)

보통 블루라고 불리는 이 맥주는 캐나다에서 가장 유명한 맥주 브랜드 중 하나인 래비트에서 생산하는 제품이다. 캐나다 어디에서나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이 맥주는 가볍고 상쾌한 맥주의 맛이 햄버거와 잘 어울린다. 가벼운 목 넘김과 적절한 탄산의 거품이 햄버거와 조화롭게 어울리며 다양한 햄버거 스타일과도 잘 매치할 수 있다. 만약 캐나다에 와서 펍이나 레스토랑에 앉아 무슨 맥주를 마실까 고민한다면 가장 무난한 선택이라고 할 수 있는 게 이 맥주이다.  그뿐만 아니라 가격도 아주 착한 편이라 맥주 러버들에게 매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Labatt blue

 

 

 

2. Molson(몰슨 캐네디언) 

 

캐나다에서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캐나다의 대표적인 맥주로 가볍고 깔끔한 맛이 그 특징이다. 위의 블루 맥주와 비교하자면 몰슨이 블루보다 더 라이트하고 산뜻한 맛이다. 이 맥주의 가벼운 맛과 햄버거의 풍부한 맛이 입안에서 어우러져 맛의 균형을 이루며, 상쾌한 맥주의 청량감이 햄버거의 풍미를 돋구어 준다. 이 몰슨 맥주는 캐나다 문화와 깊은 연관이 있는 맥주로 캐나다의 다양한 행사나 축제에서 자주 볼 수 있으며 맥주의 패키지만 보아도 단풍국 캐나다의 느낌이 잘 살아있는 맥주이다. 

Molson

 

 

 

3. Steam Whistle (스팀 휘슬)

 

스팀 휘슬은 캐나다의 크래프트 비어 브랜드중 하나로 친환경적인 생산 과정을 유지하고, 재활용 가능한 재료를 사용하여 맥주를 생산하기에 환경보호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이 맥주를 선택하곤 한다. 스팀 휘슬은 청량하고 깔끔한 맛을 지닌 고전 유럽식 필스너 스타일 맥주로서 맥주 특유의 풍미와 고급스러운 맛이 햄버거와 잘 어울려 풍미로운 식사 경험을 줄 것이다. 

Steam Whistle

 

 

4. Rhino Stone Cowboy(카우보이)

 

카우보이는 캐나다 앨버타에서 생산되는 맥주 브랜드로 고전적인 스타일과 풍부한 맛으로 유명하다. 이 맥주를 생산하는 Big Rock Brewery(빅 록 브루어리)는 캘거리, 벤쿠버, 토론토에 3개의 양조장을 가지고 있는 기업으로 고전적 양조 기술과 정교한 맥주 제조 과정을 통해 고품질의 맥주를 생산하고 있다. 앨버타 지역의 넓은 초원과 목축 문화를 상징하는 맥주로써 햄버거뿐 아니라 바비큐나 스테이크등의 고기와도 조합이 아주 잘 어울리는 맥주이다.